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워킹맘의 일주일 루틴, 건강한 아이 간식 추천

by 아우라뎐 2024. 6. 26.
반응형

 

워킹맘이 하루하루 살아내는 것은 상당히 고달플 때가 많습니다. 해야 할 일은 많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할 시간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에너지를 아끼면서도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내려면 일주일 루틴을 세워놓고 그 계획에 따라 생활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에너지도 아낄 수 있습니다. 저의 워킹맘의 일주일 루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워킹맘의 일주일 루틴

 

월: 반찬사기(국과 밑반찬류 3~5가지)

화: 장보기(야채, 고기) (일주일 먹을 만큼 넉넉하게)

수: 빨래하기

목: 화장실청소, 반찬사기

금: 장보기(밀키트류)

토: 빨래하기

일: 화장실 청소, 반찬 만들기, 식재료 손질하기

 

반찬가게는 두세 군데 정해서 다양하게 사 먹어야 물리지 않습니다. 일주일의 시작인 월요일에 반찬을 사고 3일 정도 있다가 반찬이 모두 떨어질 때쯤 다른 반찬가게를 이용해 반찬을 사놓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반찬은 직접 만들기보다는 반찬가게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장보기는 화요일에는 야채와 고기류를 일주일치 사놓고 금요일에는 주말에 집에서 간단히 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류를 사놓습니다. 요즘은 밀키트가 정말 다양하고 잘 만들어져 나와서 오랜 시간 식재료를 손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짧은 시간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청소는 목요일에는 약식으로, 일요일에는 꼼꼼하게 해 줍니다. 변기나 세면대 쪽은 더러운 것이 보일 때마다 바로바로 치워줘야 더러워지지 않습니다. 목요일에는 변기나 세면대를 한 번씩 닦아주고 일요일에는 락스나 다른 세제를 사용해서 바닥부터 벽까지 꼼꼼하게 청소를 해주고 마지막에 스쿼지로 물도 싹 닦아서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빨래하는 것은 장마철이 아닌 이상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만 하는 편입니다. 요즘 세탁기와 건조기가 큰 용량으로 잘 나와서 굳이 빨래 양이 적은데 자주 돌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한 주의 시작 전, 일요일에 한번, 한 주의 중간인 수요일에 한번 빨래를 모았다가 해주니 물도 아끼고 에너지도 아낄 수 있었습니다

 

토요일에는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와 저녁 늦게 빨래를 하는 편입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어서 세탁물만 잘 넣어주면 되니 참 편한 세상입니다.

 

일요일에는 한주의 피로를 풀어야 하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오전 중에 집안일을 끝내고 오후에는 에너지를 보충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화장실청소와 집안 청소를 하고 식재료를 손질해 둡니다. 파, 마늘, 육수 등 시간이 필요한 작업은 주말에 해놓으면 주중이 훨씬 편해집니다. 과일도 씻어서 잘라놓고 간식들도 배분해 놓으면 아이들이 주중에 하교 후 간식을 먹을 때 편하게 꺼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워킹맘이 직장에 있을 때 아이들의 간식은 어떤것을 주면 좋을까요? 집에서 따뜻하게 혹은 시원하게 즉석으로 만들어서 주는 간식이 가장 좋을테지만 워킹맘에겐 엄두도 못 낼 일입니다. 영양도 챙기면서 간단히 아이들에게 챙겨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을 추천해봅니다.

 

건강한 아이 간식 추천

1. 떡 (인절미, 송편, 백설기, 영양찰떡, 시루떡, 오메기떡, 쑥떡, 모찌, 등 다양하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걸로 추천)

2. 핫도그 ( 치즈핫도그, 소세지 핫도그, 반반 핫도그, 크리스피 핫도그 등 여러 종류가 있으니 다양하게 사놓는 것을 추천)

3. 누룽지 (누룽지도 요즘 소포장되어 한번에 먹을 만큼 깔끔하게 되어있으니 취향껏 선택하기를 추천)

4. 견과류 (한꺼번에 많은 양을 사놓으면 관리가 되지 않으니 하루견과처럼 소포장 되어있는 것을 추천)

5. 미숫가루 우유 (미숫가루도 소포장 되어있는 것을 사면 아이들이 바로 우유에 타먹을 수 있어서 추천)

6. 유부초밥 (아침에 넉넉히 유부초밥을 만들어서 아침밥으로도 주고 오후 간식으로도 주기를 추천)

7. 주먹밥 ( 전자렌지에 돌려 먹을 수 있는 주먹밥이 많이 출시 되어있으니 다양하게 먹어보고 사놓기를 추천)

8.  또띠아랩 (불고기 또띠아, 치킨 퀘사디아 또띠아, 새우튀김 또띠아 랩 등 다양하니 아이 입맛에 맞게 사놓기를 추천)

9.  삶은밤 (밤을 삶아놓으면 가장 베스트이지만 힘들경우에는 맛밤이나 시중에서 파는 밤을 사놓길 추천)

10. 어묵 (삼진어묵이나 고래사어묵 등에서 파는 치즈어묵, 새우어묵, 야채어묵 등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어묵제품 추천)

11. 호두과자 (호두과자는 상자로 사서 얼려놓고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먹을 수 있어서 추천)

12. 과일 (사과, 배, 참외 등 칼이 필요한 과일은 저녁에 먹고 방울토마토나 씨없는 포도, 귤, 딸기 등 간편한 과일 추천)

13. 사과즙(배도라지즙) (아이들이 주스나 탄산음료를 좋아한다면 냉장고에 사과즙, 배도라지즙 등을 그득하게 넣길 추천)

14. 삶은 계란(든든한 단백질을 보충하고 싶을 땐 삶은 계란만한 것이 없으니 자주 삶은 계란을 식탁위에 올려놓길 추천)

15. 고구마 (제철 고구마를 박스로 사서 에어프라이기에 돌리고 식탁위에 소복히 담아서 올려놓고 가길 추천)

16. 요거트 (시중에 파는 단 요거트보다는 그릭요거트에 그래놀라나 베리류 과일을 넣어 먹는 것을 추천)

17. 우유와 시리얼 (시리얼을 사놓고 수시로 우유에 말아먹을 수 있도록 하되 건강한 시리얼을 찾아서 사놓기를 추천)

18. 약과 ( 작게 소포장 된 약과를 한꺼번에 사놓고 배고플 때마다 꺼내먹을 수 있게 추천)

19. 붕어빵 (요즘은 붕어빵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으니 다양하게 사놓길 추천)

20. 약식 (영양이 듬뿍 들어간 약식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간식이니 주말에 약식을 만들어놓고 냉동실에 얼려놓길 추천)

21. 포켓치즈(납작한 치즈도 좋지만 손도 더러워지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포켓치즈 추천)

22. 두유 (검은콩 두유, 아몬드맛 두유, 코코넛 두유, 애플망고 두유 등 다양한 종류 추천)

23. 빵(샌드위치, 소금빵, 치아바타, 곡물빵, 베이글 등 너무 달지 않은 건강한 빵 추천)

24. 야채스틱( 오이, 당근, 샐러리, 파프리카 등을 길게 스틱으로 잘라서 냉장고에 넣어놓고 가길 추천)

25. 엄마표 아이스크림(과일을 갈아서 주스로도 마시고 얼음틀에 넣어서 엄마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기를 추천)

 

 

더 많은 종류의 간식이 있지만 워킹맘이 쉽게 줄 수 있고 건강한 간식을 중심으로 추려보았습니다. 한두가지 간식만 반복적으로 준다면 아이들이 금방 싫증낼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간식을 사놓고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혹시나 부족한 영양소가 있다면 간식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현명하게 간식의 종류를 고르는 것 또한 워킹맘의 지혜겠지요?

 

반응형